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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투어벨 여행사 서비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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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하여 '주식회사 투어벨 싸일런스홀딩스 '(이하 당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여행 서비스(이하 서비스)인 주식회사 투어벨 싸일런스홀딩스' 의 이용조건, 절차, 그리고 회원규칙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당사의 서비스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PC/Mobile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인터넷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 :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자
회원 : 이용자 중 당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아이디 :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등으로 이루어진 조합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혹은 탈퇴하는 것
여행상품 : 당사가 제공하는 패키지/단품 상품, 항공, 숙박업소, 골프, 차량 예약을 비롯한 기타 여행관련 부가서비스 예약 등을 모두 포함하는 유무형의 상품
제3조 (당사의 의무)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또는 필수고지사항, 그리고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예외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당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팩스번호, 전자우편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인터넷쇼핑몰의 초기서비스화면(전면 하단)에 게시하고, 해당 이름을 통하여 해당 화면을 호출하도록 합니다.
당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당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인터넷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당사의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당사에 송신하여 당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당사가 제공하는 약관은 이 약관의 내용이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서 효력을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당사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용시간은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회사가 정한 날 또는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당사의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여행상품’에 대한 예약 대행 서비스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기타 당사 서비스에서 정하는 업무
당사의 서비스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여행상품”의 내용을 품절 또는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동일한 “여행상품”이라 하더라도 당사에서 제공하는 요금과 타업체에서 제공하는 요금 간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당사는 이 차액에 대한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의 연령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연락처 및 비밀번호의 관리 등의 이용은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당사는 이용자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하므로 이용자가 이용자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이용자에게 통보된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다만,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및 이용제한)
당사는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당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당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서비스에 피해 혹은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 도용
당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당사에서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인터넷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6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당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당사는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당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당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당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아이디, 이메일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스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 이메일(E-Mail),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ID), 이메일(E-Mail)과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당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아래의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회원은 당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당사를 이용하여 예약한 “여행상품”의 대금, 기타 당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당사에 악의적인 글을 당사 서비스에 직접 혹은 간적접으로 지속적으로 올리는 경우
당사의 관련된 악의적인 글을 기타 다른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올리는 경우
기타 당사에 손해가 되는 행위를 지속적으로 하는 경우
다른 사람의 당사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당사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회원탈퇴 시 현재 적립된 포인트 혹은 쿠폰 등의 당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재화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해소기간 만료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 됩니다. (잔여포인트 만료기일 : 탈퇴신청일 당일)
단, 탈퇴를 요청한 회원 또는 자격을 상실한 회원이 상기 재화에 대한 소유권을 포기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상실 통보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되며, 본 권리는 상속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당사에서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기재/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당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조(휴면계정처리)
1. 당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1년 이상 장기 미이용 회원대상으로
휴면계정 정책을 실시합니다.
2. 휴면 계정 전환 30일 전 회원가입 시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휴면계정 전환을 사전 공지합니다.
3. 휴면 계정 전환 후 1년 간 재이용 신청 및 로그인 이력이 없는 회원의 계정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4. 자동으로 회원정보가 삭제되는 경우, 보유 중인 쿠폰 및 적립금이 소멸되며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10조 (여행상품 구매신청)
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여행상품의 검색 및 선택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결제방법의 선택
기타 당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이용자는 또한 다음과 같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이용자는 여행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여행약관의 예약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포인트 혹은 쿠폰 등의 당사에서 제공하는 기타 재화를 통해서 구매할 수 없습니다.
예약 시, 기재된 전화번호나 이메일주소 기타 정보가 부정확해서 발생하는 문제는 전적으로 이용자가 책임져야 합니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당사는 제9조와 같은 여행상품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당사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후 계약금이 입금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당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당사에 선 결제 후 “여행상품”을 이용할 경우 결제 증빙자료 발급은 당사의 서비스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12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원이 여행상품 또는 서비스 대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포인트, 쿠폰 등의 기타재화로 구매한 후 취소 등 사유에 따라 당사가 전액환불을 할 경우 포인트 구매액은 기타재화로 환불하며 각각의 유효기간이 존재한다.
회원이 여행상품 또는 서비스 대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포인트, 쿠폰 등의 기타재화로 구매한 후 취소 등 사유에 따라 회사가 부분환불을 할 경우 포인트 구매액은 기타재화로 환불하며 각각의 유효기간은 사용 전 유효기간과 같습니다.
당사의 취소정책은 현지 호텔 또는 전문 공급업체의 규정에 따르며 이에 대한 사항은 호텔예약 및 결제단계에서 회원에게 고지되고 이에 대한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예약진행이 불가합니다.
당사의 이용자가 여행상품 구매에 대한 결제가 진행된 경우 이용자에게 신청 및 결제내역을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SMS를 통해 수신확인통지를 진행 합니다.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또는 예약신청에 대한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당사는 각 상품별로 규정되어 있는 취소가능일 이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취소가능일 이후에는 변경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이러한 경우 당사는 고객님의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현지 숙소측과 적극적인 중재를 진행하지만 최종 패널티에 대한 책임을 지지는 않습니다.
대금환불은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여행상품 이용권 제공)
당사에서 제공하는 여행상품에 별도의 고지가 없는 이상, 이용자가 예약과 결제를 완료한 즉시 해당 여행상품을 이용할 수 있으며 본 상품 이용에 적용되는 별도의 약관을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차질 없이 출발할 수 있도록 일련의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당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여행상품을 당사의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지 못할 경우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당사의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계약해지 및 청약철회)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당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부정한 ID를 사용하거나 이메일(E-mail)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당사의 여행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시 체결한 해당상품의 특별약관에 의거한 취소가능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취소가능일이 지나거나 취소불가 조건으로 예약하신 경우 민법 제674조의3항과 특별약관에 의거하여 별도의 취소수수료가 부가될 수 있습니다.
(민법 제674조의3항(여행 개시 전의 계약 해제):여행자는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는 언제든지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다만, 여행자는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이용자는 “여행상품” 예약과 결제를 완료한 후 해당 상품의 이용 시작일이 지난 경우에는 취소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당사가 사전에 2항과 같은 상황에는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여행상품”의 내용이 표시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해당 “여행상품”을 이용한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당사는 제14조에 의거하여 환급을 진행하고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덩서눈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여행상품”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여행상품”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청약철회 등의 경우 “여행상품” 예약철회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당사는 상품별 특별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여행상품” 예약철회에 필요한 비용은 당사가 부담합니다.
제16조 (환급)
당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여행상품이 품절되어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용자가 여행상품의 예약과 결제가 완료된 이후 계약을 해지할 경우 각 상품이용 계약 체결 시 계약한 특별약관과 국내(외) 여행표준약관 및 국내(외)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 의거 소정의 위약금을 공제하고 환불해 드립니다.
제17조 (“회원” 서비스 제공)
당사는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당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문의, 요청사항 및 기타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당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당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당사의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당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당사는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당해 동의 없이 이 약관에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회원서비스 수행목적 범위를 넘어서서 임의의 목적으로 제3자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 (정보전송 및 제공)
당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또는 필수고지사항, 그리고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예외됩니다.
제2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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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조 (회원의 게시물 및 저작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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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정대리인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위치정보를 수집ㆍ이용에 동의하는 경우 동의유보권, 동의철회권 및 일시중지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분쟁해결)
당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당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당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당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당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포인트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5조 (손해배상에 관한 사항)
당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당사는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관하여 관계법률이 정하는 손해배상을 해당회원에게 하여야 합니다.
제26조 (면책조항)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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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7조 (관할법원)
서비스의 이용으로 발행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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